얼굴 하얘지는 법 돈 안 들이고 따라하기
얼굴 하얘지는 법 돈 안 들이고 따라하기
나이가 들면서 피부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조금 더 일찍 피부관리를 했더라면 나도 깨끗한 피부를 간직하고 있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들 때가 정말 많더라고요. 요즘 맑고 깨끗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하시는 분들이 제일 부럽습니다.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얼굴 하얘지는 법을 통해 지금이라도 관리를 시작해야겠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습관
1.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태양에 노출되면 주근깨와 갈색 반점에서 심각한 햇볕과 피부암에 이르기까지 안색에 모든 종류의 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를 UVA 및 UVB 광선에 노출시키면 멜라닌을 생성하여 피부가 어둡게 보입니다. 따라서 피부를 밝게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날씨가 덥거나 햇볕이 잘 들지 않더라도 매일 야외에 있을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2. 매일 피부를 정화하고 보습하십시오.
피부를 잘 관리하려면 피부를 적절하게 세척, 각질 제거 및 보습하는 엄격한 스킨케어 루틴을 따르십시오. 하루에 두 번, 아침에 한 번, 밤에 한 번 철저히 세안하십시오. 클렌징은 먼지와 기름을 제거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3. 매일 많은 물을 마시고 건강한 식단을 따르십시오.
좋은 식단은 필요한 비타민과 영양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신선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가능한 한 많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특히 비타민 A, C, E가 높은 음식) 가공 식품을 피하십시오. 또한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으며 모발, 피부 및 손톱에 탁월한 포도씨 추출물 (산화 방지제 혜택)과 아마씨 또는 생선 기름과 같은 성분을 함유 한 비타민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얼굴 하얘지는 법 천연팩 활용하기
◈ 오렌지 팩
오렌지에는 미백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C와 과일산이 풍부해 잦은 야외 활동이나 여름휴가 후 까맣게 그을린 피부와 기미를 케어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오렌지에는 많은 양의 수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보습효과에도 좋으며, 산화방지에 좋은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다량 함유돼 있어 각종 트러블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건강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단, 산성이 강한 편이라 반드시 밀가루나 해초가루를 혼합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 : 오렌지 3쪽, 해초 가루 (밀가루) 2스푼, 물, 꿀 1 티스푼
1. 물에 해초 가루 2스푼을 넣어 걸쭉하게 섞어줍니다.
2. 오렌지의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 2 티스푼 정도의 즙을 만듭니다.
3. 반죽에 오렌지 즙을 넣고 꿀 1 티스푼도 넣어 섞어줍니다.
4. 얼굴에 고르게 바르고 15분이 지난 후 미지근한 물에 깨끗이 헹구어 줍니다.
◈ 오이 팩
천연 팩 중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팩으로 유명한 오이팩은 수분 공급과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95% 이상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보습력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인데요. 팩으로 활용할 경우에는 오이를 곱게 갈아 사용하는 것이 수분 보충에 좋습니다. 만약 동그랗게 썬 오이로 팩을 해야 할 경우, 최대한 얇게 썰어 사용해야 밀착력과 수분 흡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재료 : 오이 1/2개, 밀가루, 달걀노른자
1. 오이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강판에 갈아줍니다.
2. 간 오이에 밀가루를 넣어 잘 섞은 다음 얼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여기에 달걀노른자를 추가로 넣으면 미백효과에 더 좋습니다.
3.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기다린 후 씻어내면 됩니다.
◈ 사과 팩
사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 주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 줄 뿐 아니라 탄력을 더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시켜줍니다. 사과에 풍부한 산 성분은 천연 필링제 역할을 하여 쌓인 각질을 제거해 모공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재료 : 사과 1/4개, 밀가루, 꿀 1 티스푼
1. 껍질을 벗긴 사과 1/4개를 강판에 갈아줍니다.
2. 간 사과에 꿀 1 티스푼과 밀가루를 넣어 잘 섞은 다음 얼굴에 발라줍니다.
3.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기다린 후 씻어내면 됩니다.
2020/03/29 - [피부관리] - 발생 부위에 따른 기미의 원인과 예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