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펫라이프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통해 동물등록번호 조회 하는 방법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통해 동물등록번호 조회하는 방법

 

어제 반려동물 등록제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등록 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집 댕댕이도 병원을 통해 대행 등록을 마쳤는데요. 동물 등록증은 우편으로 잘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우편으로 받은 동물등록 번호 확인 후 동물보호 관리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서 조회를 하면 바로 뜨더라고요. 우리 집 댕댕이에게도 주민번호 같은 게 생겼네요. 

 

이때만 해도 4개월 때라 애기애기 했는데 지금은 많이 컸습니다. 인형 외모 뽐내던 저희 집 댕댕이 쪼꼬! 저희 집 사랑둥이로 엔도르핀이 따로 없습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을 위해서는 반드시 동물등록은 필요한 일인 것 같아요~

 

 

2020/04/15 - [펫라이프] - 강아지 등록방법 및 등록 비용 확인하세요

 

강아지 등록방법 및 등록 비용 확인하세요

강아지 등록방법 및 등록 비용 확인하세요! 저희 집 댕댕이도 접종을 끝내고 반려동물등록제에 따라 내장형 마이크로 칩으로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제는 개를 소유한 사람은 전국 시·군·구청에 반드..

lupihome.tistory.com

동물등록번호 조회를 하려면 먼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동물보호 관리 시스템 <바로가기>

 

동물보호관리시스템

 

www.animal.go.kr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동물 등록을 클릭해줍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등록동물검색을 클릭해줍니다.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승인된 등록 동물에 한에서만 조회가 됩니다.

저희 집 쪼꼬의 이름과 성별, 품종, 관할기관,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동물등록증도 사이트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에 가입을 해야 가능하다는 점,,,,저는 귀찮아서 패스 했습니다. 지금 당장 필요한 서류가 아니라서,,, 필요하신 분들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