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펫라이프

소형 강아지 종류 포메라니안,요크셔 테리어, 비숑 프리제

소형 강아지 종류[포메라니안,요크셔 테리어, 비숑 프리제]


1인 가구가 늘며 외로움을 달래주는 삶의 동반자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 섰고 저희 가정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한지 8개월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사랑스러운 애완견의 재롱을 보고 있자면 그날의 스트레스가 풀리는것같아요~ 주위를 봐도 소형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인기있는 소형 강아지의 종류와 성격,수명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사모예드 , 알래스카 말라뮤트 , 노르웨이 엘크 하운드 등 을 포함하여 스피츠 (Spitz) 계열의 가장 작은 구성원입니다 ."폼폼"이라고 불리우는 포메라니안의 무게는 4kg 미만이며 키는 보통 13 – 28cm입니다. 그들은 부드럽고 긴 털로 유명하며 다양한 색상의 털을 지니고 있습니다. 


빅토리아 여왕이 그녀의 포메라니안들 중 일부를 포메라니안 쇼에서 보여 주도록 허용했을 때 특히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품종 크기를 50 % 줄였다고 합니다. 




*성격: 포메라니안 성격은 매우 유쾌하고 활동적이며 친절하고 지능적입니다. 그들은 경계심이 많고 새로운 환경과 사람이나 동물을 만날 때 종종 짖습니다. 이것은 과도한 짖는 습관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수명: 12-16 년


*색상: 붉은색(open red), 오렌지(orange), 크림색(cream), 세이블(sable), 검은색(open black), 갈색(brown), 블루(blue), 기타색깔 , 패턴, 변이 등 허용.




2. 요크셔 테리어


요크셔 테리어 (일명 "요키")는 길고 부드러운 긴 털로 유명하며 그들의 털은 특히 얼굴 주위에서 길게 자랄 수 있기때문에 종종 음식이나 물 그릇에 담그지 않도록 트리밍이 필요합니다. 또 이 아름다운 털의 또 다른 장점은, 잘 빠지지 않고 알러지를 유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영미권에서 요크셔 테리어의 털은 다른 개들과 달리 털(fur)이 아니라 모발(hair)라고 부르는데, 이는 실제로 요키의 털이, 사람의 머리카락처럼 부드럽고 잘 빠지지지 않게 때문이라고 하네요. 털이 날리거나 빠지는 일이 거의 없어 털이나 먼지 알러지가 있는 사람도 걱정없이 기를 수 있으며, 계절에 따른 털 갈이도 거의 없습니다. 실내 애완견으로써는 최상의 장점이기 때문에, 요키의 인기가 식지 않는데는 이 길고 아름답고 잘 빠지지 않는 털이 한 몫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크셔 테리어의 평균 무게는 약 3.2kg이며 키는 15에서 17.5cm 사이입니다. 



*성격: 요조 숙녀같은 자태지만 까칠하고 애교많은 성격의 요크셔 테리어. 태생이 사냥개라 활발하고 성깔도 제법 있습니다. 큰 개한테도 겁없이 잘 덤비기도 하고요. 주의할 점은 원래 쥐를 잡던 개이기 때문에 소형동물인 기니피그나 다람쥐나 햄스터 같은 동물을 근처에 두면 안된다고 하네요.


*수명: 12-15년




3. 비숑 프리제


Bichon Frize (또는 간단히 "Bichon")은 작고 튼튼하며 복슬복슬 솜사탕같은 흰색 털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프랑스에서 반려견으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뭔가 눈사람같은 인상으로 비숑의 경우 머리 모양을 커다란 원형으로 미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숑 주인들은 이 머리 모양을 하이바라는 애칭으로 부릅니다. 털 색깔은 하얀색이 절대 다수이나 간혹 살구색, 미색 등도 있습니다. 생긴 건 곱슬곱슬한 털 탓에 푸들과 닮았고, 어릴 땐 몰티즈와 꽤 흡사 한 편입니다. 비숑프리제 견종표준에 따르면, 비숑의 몸무게는 약 3 – 6kg이며, 수컷의 키는 약 23 – 30cm에, 암컷의 키는 23 – 28cm입니다.


*성격: 비숑은 주인을 잘 따르는 성격으로 온화한 편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털 속에는 근육질 몸이 있어 아주 건강한 편이며 유전병과 잘 걸리는 병도 거의 없어 초보 견주들에게 안성맞춤인 반려동물 입니다. 비숑 프리제는 낯선 사람과 다른 개와 애완 동물에게 친절하며 아이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다만 비숑 프리제를 입양하려면 비숑 프리제의 활발함을 감당할 수 있는 엄청난 체력의 소유자여야 한다고 하네요.


*수명: 12–1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