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브런치 카페 맛집 추천 에클로그 (Eclogue) 애견 동반 가능한 곳
얼마 전에 가족들과 청주 근교의 브런치 카페 맛집으로 유명한 에클로그에 다녀왔습니다. 최근 평일이든, 주말이든 집에만 있다 보니 너무 답답하고 지루한 일상의 반복이라 우울증이 오기 직전이었거든요. 그래서 남편이 부랴부랴 검색 후 알아낸 카페가 바로 애견 동반도 가능한 에클로그 카페였어요. 애견 동반 카페이기 때문에 저희 집 막둥이도 데리고 갈 수 있었습니다.
청주 브런치 카페 맛집 에클로그 (Eclogue)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효덕길 26-84 /지번 효촌리 77-2
- 전화 : 043-297-3300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2:00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eclogue__
2020 청주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대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건축물이 정말 세련되고 예쁩니다.
주말이라서 그런지 많은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sns 인증샷 찍기에도 뒷배경으로 멋집니다. 많은 분들이 쉴 새 없이 사진을 찍긴 하더라고요
야외에는 테이블이 많지 않아서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힘들기는 했지만 강아지는 실내에 들어갈 수 없는 관계로 어쩔 수 없이 잔디밭에서 뛰어놀며 기다렸습니다.
에클로그는 애견 동반 카페지만 생각보다 강아지를 데리고 오신 분들은 많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저희 꼬맹이 오랜만에 잔디밭을 뛰노는 모습을 보니 보는 제가 더 신이 납니다.
실내 디자인은 모던한 편이고 통창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더 넓어 보입니다.
2층은 노 키즈존이라서 올라가 보지 않았네요.
한쪽에는 베이커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하고 예쁘며, 맛있게 생겼습니다.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꾸욱 참았습니다.
에클로그는 우리밀, 한우, 자연방사 유정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브런치를 먹기 위해 방문했기 때문에 음료와 배를 좀 채울 수 있는 음식을 골라봤습니다.
음료로는 자몽에이드, 토마토 바질 에이드, 한라봉 에이드를 주문하고, 음식으로는 애플시나몬 더치베이비, 새우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를 주문했습니다.
- 토마토바질에이드 : 7,000원
- 자몽에이드 : 7,000원
- 한라봉에이드 : 7,500원
- 애플 시나몬 더치 베이비 : 13,000원
- 새우 알리오 올리오 : 18,000원
총 52,500원의 가격이 나왔네요. 가벼운 브런치로 먹기에는 가격이 좀 쎄긴 합니다.
통창 밖으로 보이는 뷰 너머에는 전원주택 단지가 보입니다. 보고 있다 보니 전원주택에 대한 로망이 다시금 생기더라고요. 음식을 기다리면서 한참을 창밖을 보며 감상에 젖을 수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역시 얼음 가득 들어있는 과일 에이드가 최고인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에이드의 맛은 괜찮은 편이었어요. 제가 먹은 토마토 바질 에이드는 난생처음 맛보는 맛있지라 처음에 당황했지만 먹다 보니 맛있더라고요. 바질의 향이 저와 잘 맞는듯합니다. 토마토 알맹이 남김없이 싹쓸이 했어요. 아이들은 특히 한라봉 에이드가 맛있다고 합니다. 커피 대신 선택한 상큼하고 시원한 과일 에이드는 탁월한 초이스였습니다.
요거는 정말 순전히 사진에 혹해서 주문했어요. 너무 예쁘지 않나요. 비주얼이 좋은 만큼 맛도 최고였어요! 독일식 팬케이크라고 하는데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부드럽고 달콤하고 입에서 사르르 녹는듯합니다. 아이들이 정신없이 먹더라고요. 1인 1개는 거뜬히 먹어치울 것 같습니다.
새우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예요~시금치가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안 좋아할 줄 알았는데...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배가 고파서인지 너무 맛있어서인지 정신없이 먹고 양이 너무 적다며 아쉬워하더라고요. 맛은 정말 좋은데 양이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요리였어요.
오랜만에 아이들과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맛있는 브런치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저는 특히 이렇게 낮에 커피나 음료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밤에 와서 야경을 즐기며 맥주 한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청주 카페 맛집으로 에클로그 추천할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