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맛있는 배달음식 베스트 순위 추천

맛있는 배달음식 베스트 순위 추천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하는 요즘 외식은 자제하고 배달음식을 더 자주 시켜먹고는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맛있는 배달음식 베스트 순위를 추천해봅니다.

 

1. 중화요리(짜장면,짬뽕,탕수육)

 

 

배달 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가 중화요리 입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배달 음식이기도 하고요. 짜장면과 탕수육은 최고의 궁합입니다.

 

희안하게도 짜장면을 고르면 짬뽕이 먹고싶고 짬뽕을 먹으려고 하면 짜장면이 아쉽고 결정장애가 있는 분들은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끔은 둘 다 맛볼 수 있는 짬짜면도 괜찮은것 같아요. 

 

 

저희 집도 짜장,짬뽕 둘 다 좋아하기에 종종 짬짜면을 시켜 먹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전날 과음을 하게되면 다음날 짬뽕이 그렇게 땡길 수가 없어요. 아는 분은 짜장면으로 해장하시기도 하더라고요.

 

아이들은 짜장면을 시키면 무조건 탕수육을 시켜달라고 합니다. 그만큼 짜장면과 탕수육은 배달 음식 중 최고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찍먹 부먹 다 좋아요!!!

2. 치킨

 

짜장면과 쌍벽을 이루는 배달 음식 베스트 중 하나가 바로 치킨입니다. 저희 가정만봐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치킨을 배달시켜 먹는것 같아요. 

 

치킨의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배달 음식 주문을 하려면 무얼 먹을까 고민하게 되는것 같아요. 저희 가정은 한 마리로는 턱없이 부족하기때문에 두마리는 기본으로 시켜야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후라이드는 먼저 찜을 해놓고 다른 맛의 치킨을 그때그때 골라먹는 편이예요. 

 

 

뿌링클 치킨, 고추바사삭 치킨, 양파치킨, 갈비천왕 등등 여러가지 맛을 골라먹는 재미까지~요즘은 정말 치킨의 종류가 많아도 너무 많아요!!

 

 

가끔 치킨을 주문하면 이런 사이드메뉴도 서비스로 겟할 수 있습니다. 

 

3.족발

 

치킨이 질리고 고기가 먹고싶은 날에 족발을 주문합니다.

 

맛있는 배달음식 베스트 순위 추천

 

윤기 좌르르륵 맛있는 족발!

배달 음식 베스트 순위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죠!

 

족발은 비교적 높은 칼로리의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몸에 이로운 여러 요소들을 지나고 있기 때문에 인기있는 배달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참고로 족발 1인분의 열량은 약 750kcal로 알려져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 상당히 높은 칼로리로 여겨지지만 한끼 식사의 권장 열량(700kcal)에서 약간 높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족발의 효능

 

미세먼지와 매연 등에 노출된 일반인들 역시 족발을 섭취함으로써 중금속이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먼지와 중금속에 많이 노출된 건설 노동자들이 삼겹살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데는 이와 같은 과학적인 근거가 있었던 셈입니다.

 

족발 음식이 건강한 식품으로서 가진 또 다른 장점은 껍질과 연골 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젤라틴이 피부 탄력에 좋은 성분으로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 여기에다 족발은 콜라겐 성분도 풍부해 피부 탄력과 보습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족발은 또한 단백질이 풍부해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고, 비타민B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내의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고 혈류를 왕성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족발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막국수와 쌈싸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4. 피자 & 스파게티

 

배달 음식 중 베스트 메뉴인 피자! 치즈 가득 담백하고 고소한 맛좋은 피자~ 한달에 한번 정도는 시켜먹게 되는것 같아요.

치킨못지않게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요즘은 치맥이 아닌 피맥을 자주 하는것 같아요.

 

그리고 피자를 주문할때 필수로 함께 주문하는 치즈오븐스파게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엄마 아빠는 손도 못대네요.

 

5. 부대찌개

 

 

요즘은 부대찌개도 배달이 됩니다. 주로 반조리 식품이라 포장해와서 먹는 편이었는데 배달의 민족을통해 부대찌개도 배달을해서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햄가득한 부대찌개는 완전 사랑이지요!

 

 

집에있는 햄을 더 넣어서 끓여먹으면 더욱 맛있더라고요.

 

6. 돈까스

 

돈까스는 아이들 때문에 시켜먹는 배달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점심에 간단하게 먹기에 너무 좋아요. 

 

집에서 돈까스를 튀기면 이런 맛을 낼 수가 없더라고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돈까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7. 닭발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리는 배달 음식 메뉴는 뼈있는 닭발 입니다. 

 

유난히 지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날에는 매콤한 닭발이 간절하게 생각이 납니다. 닭발을 뜯다보면 스트레스가 다 날라가는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국물닭발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닭발 양념에 면사리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밥을 볶아먹어도 맛있습니다. 특히 주먹밥해서 국물 콕콕 찍어먹으면 별미 중에 별미예요.

 

그리고 추가로 닭발을 주문할 때 항상 같이 시키는 닭똥집 튀김이에요. 닭똥집 튀김은 냄새가 나지 않아야 제맛인데 저희가 애용하는 원흥닭발은 냄새도 안나고 바삭바삭 고소하니 정말 맛있어요!

이상 개인적으로 즐기는 맛있는 배달 음식 베스트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배달 음식은 인스턴트 음식도 많고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자주는 말고 가끔 먹는걸로!!